박무 서울 11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1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영석 의원] 중증 아토피 피부염 국회 토론회 개최
소아·청소년 등 치료 사각지대 해소 방안 모색
등록날짜 [ 2022년09월01일 12시36분 ]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서영석 더불어민주당 의원(보건복지위원회, 경기 부천시정)이 오는 9월 5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중증 아토피 피부염 치료, 이제 무엇을 해야 하는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가 함께 하는 이번 토론회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중증 아토피 피부염 정책과 치료의 변천사를 살펴봄으로써 중증 아토피 피부염 치료를 위한 심도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치료의 사각지대 해소 등 더 나은 치료환경 조성을 위한 보건의료발전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토론회는 김혜원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피부과 교수와 안지영 국립중앙의료원 피부과 교수가 ‘중증 아토피 피부염 정책의 과거와 현재, 미래는?’, ‘중증 아토피 피부염 치료 사각지대, 소아청소년 환자들’이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를 한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회장을 역임한 서성준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최정현 중앙아토피연합회 부대표, 오창현 보건복지부 보험약제과장, 이영희 국민건강보험공단 의료비지원실장, 유미영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관리실장, 안지영 국립중앙의료원 피부과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회를 개최한 서영석 의원은 “아토피 피부염은 평생 관리를 해야 하는 만성적인 전신 면역질환으로 환자와 가족들은 일생을 죽음보다 더한 고통 속에서 살아간다”고 지적하며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약제 급여 확대와 산정특례 적용 등 치료 사각지대 해소를 강조했던 것처럼 5일 열릴 토론회에서의 논의를 통해 더 나은 치료환경 조성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아토피 피부염을 앓는 어떤 환자와 가족들도 소외되고 고통받지 않는 길이 열리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를 함께 준비한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의 손상욱 회장은 “중증 아토피 피부염 치료 현장과 정책에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안타깝게도 여전히 정책의 우산 밖에 있는 환자들이 많이 있다”라며 “소아·청소년 등이 치료 사각지대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해 좌절하는 일이 없도록 이번 토론회가 중증 아토피 피부염 치료환경의 새로운 전환점을 만드는 뜻깊은 논의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논설위원 박래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광주 옛 상무소각장 새롭게 변신한다 (2022-09-01 12:44:45)
[경기부천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민원 신속 대응 (2022-09-01 12:34:13)
[서울시]‘재개발·재건축 등 ...
[경기부천시]법정 문화도시 5년...
[경기부천시] 압류 자동차 공매...
[인천서구]변화하는 서구, 내부...
[인천서구]배달음식 안심하고 ...
[인천서구] 청소년의 달 청소년...
[인천부평구] 산곡남초등학교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