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5일부터 18세 이상 미접종자 대상으로 스카이코비원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스카이코비원 백신은 국내에서 개발 및 제조된 코로나19 1호 백신으로, mRNA 백신(화이자 및 모더나)과 달리 HPV, B형간염 등의 다양한 백신에도 활용되는 유전자 재조합 방식의 백신이다.
스카이코비원 백신 접종 대상자는 만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로 1, 2차 기초접종으로 시행되며, 1차 접종 후 4주 간격으로 2차 접종을 받게 된다. 스카이코비원은 항원 1바이알과 면역증강제 1바이알을 혼합해 접종한다.
시 스카이코비원 접종 위탁의료기관은 △군산우리들소아청소년과의원, △군산현대이비인후과의원, △김주완소아청소년과의원, △다나소아청소년과의원, △미소가정의학과의원 총 5개소이며, 이 중 군산우리들소아청소년과의원은 당일접종 지정 의료기관이다.
접종일정은 지난 1일부터 누리집(ncvr.kdca.go.kr)과 콜센터(☏1339, 454-4950)를 통한 사전예약이 시작되고, 오는 13일부터 접종이 실시된다.
당일 접종은 5일부터 당일접종 지정의료기관(△군산우리들소아청소년과의원)에서 가능하다. 당일접종을 희망하는 사람은 지정된 의료기관으로 전화 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백종현 보건소장은 “18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는 스카이코비원 접종을 고려해주시기 바라며, 코로나19 동절기 재유행 대비를 위한 백신 접종을 통하여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지키고 나아가 군산시의 면역형성 인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접종에 적극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