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10만 명 회복과 홍북읍 승격, 군 단위 전국 최고의 인구증가율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준 읍·면장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AI방역 및 겨울철 불우이웃에 대한 지원 등 당면업무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21일 군청회의실에서 개최된 읍·면장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2017년 한 해 동안 수고한 간부공무원들을 격려하며 희망찬 2018년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군수는 그 동안 친환경농업육성을 통한 귀농귀촌사업의 효과로 인해 인구가 늘며 청년귀농정책 추진 우수 지자체로 연합뉴스에서 선정되는 등 행정평가 45개 부문 수상과 공모사업 53개 사업이 선정되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한 간부공무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특히, 홍성군 인구가 20년 만에 10만 명을 회복하며 101,500명을 기록하고 전국 군 단위 중 최고의 인구증가율을 기록하는 등 농업 군으로는 이례적인 행보를 걷고 있는 홍성군 발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2018년부터 달라지는 정책에 대한 공유와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관련 정치적 중립 및 준비철저, 희망 2018 나눔 캠페인,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겨울철 재난 피해예방 활동 철저 등을 지시했다.
이밖에도 부진사업이 나오지 않도록 마지막 점검 및 차질 없는 추진 등을 주문했으며, 직원들이 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간부공무원들이 앞장 서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이번 읍·면장회의는 김석환 군수가 2017년 행정 전반에 걸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공직자들을 치하하고, 다가오는 2018년 계획에 대한 본청과 읍·면의 공유를 통해 시너지효과를 발휘하고자 추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