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최근 복잡하고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는 각종 민원과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지난 20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2017년도 하반기 민원담당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기관의 위법과 부당한 처분, 담당 공무원의 업무처리 미숙 등으로 발생하는 고질적이고 반복적인 민원을 최소화하고 담당공무원의 민원처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신규임용대상자 및 민원담당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행정 관련 전문강사을 초빙해 민원해결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이OO 실무관은 “민원인의 요구사항이 다변화되고 지속적인 증가추세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적절히 대처하지 못한 점이 있었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 민원인에게 행정 편의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민원 역량강화 교육은 민원 담당공무원만이 아닌 전 공직자가 숙지해야하는 과정으로 해당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방문 민원인들에 대한 행정서비스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직원들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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