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 이하 ‘센터’)는 인천광역시·강화군 주관 2022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강화군 농특산물, 관광자원 마케팅 전문 유튜브・라이브커머스 창업・창직가 양성’ 간담회 및 성과발표회를 지난 10월 21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 및 성과발표회는 14~18시에 개최했으며 훈련 수료생 7명, 청강생 1명, 센터 직원 7명, 훈련 강사 5명 등 총 21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강화군 지역·산업 특성에 적합한 창업·일자리 발굴과 현황 상호 정보 교류하며 취·창업 지원 등 추후 연계 사업 구상 회의를 진행했다.
성과발표회는 센터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실적 보고를 시작으로, 사업의 성과를 공유했고, 훈련 수료생 사업계획서 발표 및 피드백을 진행했다.
문성식 강사는 “교육 수료 후에도 꾸준한 수료생 관리를 통해 성과를 높이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신동집 수료생은 “동영상을 스스로 제작해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판로개척에 많은 도움을 얻었다”고 전했다.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유튜브・라이브커머스 창업・창직가 양성 훈련을 통해 강화군민의 창업・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강화군 농·특산물 판매·유통 방식 다각화를 통한 지역 경제 발전 도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