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8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부천아트센터 시범공연 막 오른다…오는 10일 사전신청 접수
부천시 홈페이지 통해 일반시민 관람객 사전신청 접수…100석 선착순 배정
등록날짜 [ 2022년11월08일 20시12분 ]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아트센터(대표 태승진)는 오는 11월 11일부터 부천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시범공연을 개최한다. 지난 10월 성황리에 치른 준공식과 기념 페스티벌 이후 1개월 만에 선보이는 공식 행보다.

 

부천아트센터는 올해 7월 부천시에 건립된 클래식 특화 콘서트홀로 소공연장은 이중 슬라브 구조를 채택하여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다. 고도부끼社의 수납형 객석과 가변형 벽체를 활용하여 클래식 공연뿐 아니라 대중음악, 연극, 국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소화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시범공연 일정 중 11월 18일과 11월 21일 공연은 사전에 신청한 시민에 한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18일 공연에는 가수 하림과 아프리카 오버랜드 밴드가 출연하여 월드뮤직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21일 공연은 부천오페라단 등 지역예술단체 6개 팀이 출연하여 어쿠스틱 콘서트로 무대를 꾸민다.

 

공연(18일, 21일) 관람 희망자는 11월 10일 오전 9시부터 부천시 홈페이지 새소식 내 별도 게시글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각 공연당 일반석은 100석으로 선착순 배정된다.

 

아울러 11월 25일과 12월 2일에는 클래식과 국악 장르의 시범공연이 진행된다. 부천시 관계자, 유관단체, 기업인, 지역주민 등을 초청하여 개관 기대감을 고취하고 다채로운 공연 시연을 통해 무대시설 완비를 서두르겠다는 계획이다.

 

오시명 부천시 문화경제국장은 “이번 시범공연을 통해 부천아트센터가 향후 어떤 공연을 시민들께 선보일지 고민할 필요가 있다”며 “각계각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내년 개관에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아트센터는 내년 5월에 개관 후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 및 국제적 수준의 솔리스트와 개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최고 수준의 공연장으로 브랜딩하여 2026년까지 서부 수도권을 대표하는 클래식 공연장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

올려 0 내려 0
최영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부천시-부천 4개 지역 국회의원, 당정협의회 개최 (2022-11-08 20:15:04)
[인천서구]서구 검암·경서동 일대 토지거래허가구역 재지정 (2022-11-08 20:08:40)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