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8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북도]오송국제도시 만들기 입주기업 산학연 협의회 개최
기업 애로사항 청취 및 정보교류를 통해 혁신생태계 조성에 박차
등록날짜 [ 2022년11월18일 12시03분 ]


 

충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맹경재, 이하 경자청)은 17일 오송C&V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충북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산학연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제자유구역을 글로벌 신산업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의료기기, 화장품, 제약 및 의약품, 스마트 정보기술(IT)부품 분야의 입주기업에 근무하는 실무자들과 전문가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자청의 역할과 미래비전 발표,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제도 안내, ▲분과별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분과별 종합토론에서는 경제자유구역청 입주기업이 사업을 진행하면서 느끼는 애로사항에 대해 전문가 자문이 진행됐으며, 주된 내용으로는 ▲기업 이전 시 발생할 수 있는 임직원 거주문제, ▲전문 인력채용에 대한 애로사항, ▲오송 내에 주문형 버스(수요응답형 버스) 노선에 대한 개선 등에 대하여 애로사항을 토로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기업이 사업을 운영하면서 개선되어야 할 규제사항에 대해서는 ▲의료기기 광고 사전심의 규정 완화, ▲의료기기 신고 허가 심사에 대한 완화, ▲국세/지방세 유예 및 지원제도 개선 등을 건의했다.

 

맹경재 경자청장은“입주기업이 어떠한 애로사항이 있는지 귀 기울이고 최대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오송국제도시 내 기업이 혁신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자청은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재)충북지역사업평가단, (재)충북테크노파크, FITI시험연구원과 함께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 및 혁신클러스터 운영을 지원하고 수요기반에 따른 맞춤형 기업지원과 성장을 돕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진세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시]최용철 본부장, 공사장·요양원 현장 방문 (2022-11-18 12:08:56)
[충남소방본부] 화재취약대상 현장 확인 (2022-11-18 11:59:33)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