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9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 2022 대한민국 원자력 국민대전 개최
원자력 인식 전환
등록날짜 [ 2022년11월30일 13시13분 ]


 

경상북도는 30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한국원자력국민연대와 함께 「2022 대한민국 원자력 국민대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내달 1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행사에는 원자력 전공교수, 공공기관 및 사회단체 관계자 등 각계 인사와 전문가들이 참석해 국민 불안의 원인이 되는 원자력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막연한 공포심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 및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개회식에는 김석기 국민의힘 사무총장, 권성동 前국민의힘 원내대표,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등 국회의원과 박일준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 김홍연 한전KPS 사장 등 공공기관장, 한국원자력국민연대 김병기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첫날인 30일 오전에는 박상덕 서울대 원자력정책센터 수석연구원의 발제와 전문가 패널토의를 통해 원자력이 위험의 대상이 아니라 우리 생활에 필요하고 소중한 에너지라는 대국민 이해를 위해 국민공감 토크「원자력과 에너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진행했다.

 

또 이날 오후에는 탄소중립의 세계적 과제 해결과 에너지 안보를 위한 원자력의 필요성에 대한 정보제공을 위해 정범진 경희대 원자력공학과 교수의 기조강연과 전문과 패널토의를「원자력 르네상스를 꿈꾸며」를 진행했다.

 

아울러, 행사 기간 1층 전시실에서 원자력이 우리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소중한 에너지라는 친밀감을 담은 원자력발전소 주변 자연환경을 그린 그림 전시회를 병행했다.

 

이튿날인 내달 1일에는 원자력 1세대 원로, 원자력 전문가, 원전기업 대표 등 40여명이 한수원 홍보관과 중저준위방폐장 시설투어도 실시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원자력발전은 탄소발생이 적고 안정성이 뛰어난 기저전력으로 가장효율적인 에너지이다. 그러나 탈원전정책으로 원자력에 대한 잘못된 지식과 정보가 국민에게 제공돼 원자력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이 생겼다”며, “이번 원자력 국민대전이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정보를 전달해 원자력에 대한 국민의 인식이 전환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박래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2022 울산 국제수소전기에너지 전시회 연계 ‘울산시 투자유치 홍보관’설치 운영 (2022-11-30 13:17:40)
[경상북도] 국가 위한 헌신에 존경과 감사의 위문행사 펼쳐 (2022-11-30 13:10:17)
경기도, 8월 개최 예정 차세대 ...
인천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인천대로 지하차도(공단고가교~...
이장우 대전시장, 공직기강 확...
대전시, 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 ...
밥맛 좋은 삼광쌀 재배·소비 ...
최민호 시장, 세종 지방법원 신...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