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10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국제 의료관광 회복 대비해 외국인환자 유치 나서
29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시에서 ‘인천 의료관광 설명회’ 개최
등록날짜 [ 2022년11월30일 16시36분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29일(현지시간 오후 1시) 카자흐스탄 알마티시에서 ‘인천 의료관광 설명회’(2022 KAZAKHSTAN INCHEON MEDICAL TOURISM BUSINESS FORUM)를 개최해 인천의 다양한 의료관광의 우수성을 알렸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이후 국제 의료관광 회복 국면을 맞이해 인천 소재 유치의료기관들이 외국인환자 유치를 선점하기 위해 마련된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장이다.

카자흐스탄 내 최대 경제 중심지로 알려진 알마티시에서 개최된 설명회에는 인천시의 상급종합병원, 전문병원과 같은 우수 11개 유치의료기관과 현지 약 30개 관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인천 보건의료분야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실질적인 외국인환자 유치를 기대하고 온 국내외 유치기관간 상담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설명회는 인천시와 알마티시 간의 오랜 지방정부 협력 경과와 국제 의료관광 지리학적 요충지로서의 인천을 홍보하는 것을 시작으로, 인천 11개 참여 유치의료기관의 보건의료서비스 홍보 진행, 국내외 유치기관 간 외국인환자 유치 계약 체결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내외 유치기관 간 진행된 상담은 약 330건이 이루어져 35건의 계약이 현장에서 체결되는 성과를 보였다. 현지 모 항공사에서는 인천시 소재 유치의료기관으로의 카자흐스탄 진료고객 대상 항공료 10% 할인 제공과 인천 의료기관에서 항공사 직원들의 건강검진 의향을 보이기도 했다.

이렇게 무르익는 행사 분위기 가운데 현지 참석기관의 즉흥 소감 발표 릴레이도 이어졌다. Alex Tours 관계자는 “코로나 회복을 맞이해 이러한 큰 규모의 B2B 네트워킹 행사가 카자흐스탄 경제중심도시인 알마티시에서 진행된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Korea vision Tour 관계자는 “그간 한국으로의 진료문의를 많이 받아왔으나 어떻게 한국으로 보내야하는지, 치료방향은 어떤지 등에 대한 일련의 과정을 고객에게 설명하기가 어려웠는데 인천 의료기관들과의 상담을 통해 고객중심 서비스 방향을 명확히 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김석철 인천시 건강보건국장은 “이번 의료관광 설명회 개최는 회복하는 의료관광 시장에서 인천시가 국제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게 될 중요한 출발로 그 의미가 크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장기간의 위기를 이겨내고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인천 의료관광 유치기관 모두가 격변하는 의료시장의 변화에 발 빠르게 적응하고 대응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인호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120미추홀콜센터 시스템 고도화... 상담 만족도 향상 (2022-11-30 16:38:14)
[인천시]불법촬영 OUT! 인천 대학가 불법촬영 뿌리뽑는다 (2022-11-30 16:33:39)
무단결근 151회, 서울교통공사 ...
한강 안전 우리에게 맡기세요. ...
경기도, 공공병원장 회의 개최....
김동연 경기도지사, 경기도 철...
경기도, 8월 개최 예정 차세대 ...
인천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인천대로 지하차도(공단고가교~...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