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9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양수산부]부산-오사카’ 국제여객선 뱃길 다시 열린다
한국 여객선 ‘팬스타 드림호’ 코로나19 이후 900일만에 정상 운항
등록날짜 [ 2022년11월30일 17시19분 ]

팬스타 드림호. (사진=해양수산부)

 

다음달 1일 한국 여객선 팬스타 드림호가 일본 오사카항에서 승객 120여 명을 태우고 부산항으로 입항한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팬스타 드림호가 여객을 태우고 정상운항하는 것은 900일 만으로,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한·일 국제여객선 운항이 본격 재개된다.

 

한국과 일본은 양국의 관광수요가 증가하고 여객선 운항 재개에 대한 요구가 이어짐에 따라 지난달 28일 국제여객선을 통한 한·일 여객운송을 재개하기로 했다. 지난 4일부터는 일본 국적의 여객선이 일본 후쿠오카와 부산항을 오가는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다음달 1일 팬스타 드림호의 부산항 입항을 시작으로 한국 국적선사의 한·일 여객운송도 재개한다.


팬스타 드림호는 한 달 동안 5~50여 명의 승객을 태우고 부산-오사카 노선을 시범운항 하는 등 여객운송 재개를 준비해왔다. 오사카항의 출입국 수속 체계 정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운항재개에 들어가게 된 것이다.

 

팬스타 드림호가 운항하는 부산-오사카 노선은 2002년 개설된 이래 코로나19로 운항을 중단하기 전까지 연간 3만 3000명의 여객을 수송해왔다.

 

해수부와 부산항만공사(BPA), 팬스타라인닷컴은 국적선사로서는 처음으로 한·일 여객항로를 재개하는 것을 기념해 다음달 1일 오전 10시 30분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팬스타 드림호 입항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송상근 해수부 차관, 강준석 BPA 사장, 김현겸 팬스타라인닷컴 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송 차관이 직접 첫 입국자에게 꽃목걸이를 증정하고 입국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 기념품 증정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수부는 현재 운항 중인 부산-후쿠오카 노선과 부산-오사카 노선 외의 다른 노선도 조속히 재개할 수 있도록 일본 항만당국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준비할 방침이다.

 

송 차관은 “한·일 여객선 운항 재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여객선사들과 지역경제에 단비가 될 뿐만 아니라 민간교류를 촉진해 한·일 우호관계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제여객선과 터미널도 수시로 점검해 여객의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제공: 해양수산부 

올려 0 내려 0
김한수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안동 야생조류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N1형) 검출 (2022-11-30 20:39:31)
[강원도]김진태 강원도지사,“헌혈은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선물” (2022-11-30 17:15:28)
무단결근 151회, 서울교통공사 ...
한강 안전 우리에게 맡기세요. ...
경기도, 공공병원장 회의 개최....
김동연 경기도지사, 경기도 철...
경기도, 8월 개최 예정 차세대 ...
인천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인천대로 지하차도(공단고가교~...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