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30 °C
로그인 | 회원가입
08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일․가정양립지원센터」 첫삽
2019년 5월 준공... 경북도 양성평등 여성정책 핵심기관 역할
등록날짜 [ 2017년12월27일 14시57분 ]



경상북도는 27일(수) 경북 일․가정양립지원센터의 공사 설계사, 시공사, 건설사업관리단 등 공사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두호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착수전략보고회를 개최, 안전한 공사추진을 다짐하고 도 단위 기관인 일․가정양립지원센터 건립을 홍보했다.

 

도청신도시 업무시설 13지구(예천군 호명면 금능리)에 건립하는 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2019년 5월 완공을 목표로 착수하였으며 사업비 290억원을 투자하여 연면적 7,886㎡,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건립한다.

 

주요시설로는 대강당, 다목적홀, 장난감도서관, 전시실, 육아종합지원센터, 강의실 등이 있다.

 

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도 단위 여성회관이 없어 지역여성의 경제․사회 참여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하드웨어적 공간의 필요성과 도청 이전을 계기로 여성가족 정책연구, 인력개발, 교육문화, 인권보호 등 여성 활동을 종합지원 할 수 있는 복합시설 마련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건립하게 되었다.

 

일․가정양립지원센터는 도 단위 일․가정양립관련 기관(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 여성정책개발원, 성별영향평가센터, 광역새일자리센터, 여성단체협의회,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이 입주하여 여성정책개발과 고용평등 기능을 수행하고 도 단위 여성회관으로서의 교육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일하는 여성을 위한 여성창업 보육지원, 유아놀이방 등 영․유아 보육지원기능까지 수행하여 여성정책지원의 메카로 활용된다.

아울러 도청이전에 따른 여성정책 핵심기관 동반이전과 다양한 기능의 통합운영으로 여성활동 지원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군 여성회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및 거점기관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지난 11. 15. 지진으로 방문객 급감과 각종 행사 취소 등 지진의 2차 피해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시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지진현장에서 안전의식을 고취하여 경북 일․가정양립지원센터건립의 내실 있는 공사추진을 다짐하기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배성길 경상북도 도청신도시추진단장은 “여성의 능력개발, 여성의 사회참여지원은 우리사회가 한발 더 나아가는 척도가 될 것이며 일․가정양립지원센터가 그 역할을 수행하여 품격있는 명품도청신도시 조성에 기여할 것” 이라며

 

“일․가정양립지원센터 건립공사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언제나열린 스마트도서관 개관식』개최 (2017-12-27 15:53:15)
[경상북도] MVP 공무원에‘윤성환․이정숙’선정 (2017-12-27 14:54:41)
강화군, 세심한 방문건강관리로...
강릉시, 하반기 특이민원 대비 ...
이태원참사 피해 상인 대상, 진...
개학기 제동장치 없는 ‘픽시자...
120다산콜 '실시간 침수 민원 ...
대전자치경찰위‘외국인 범죄예...
2025 인차이나포럼 국제콘퍼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