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의회는 지난 19일 제283회(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어 내년도 예산안 등 2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2022년 후반기 공식회기 일정을 종료하면서 2022년도 제9대 강화군의회 의정활동에 대한 자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성과보고회는 강화군의회 의원 7명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참여하였으며, 주요 의정활동 성과로는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 사랑방 간담회 4회 실시 △쌀값 하락 대책 및 소비 촉진 간담회 개최 △의원 읍․면 담당제 운영 내실화를 통한 열린의회 구현에 앞장서고 있으며 연구하고 행동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하여 △ 의원 직무 교육 실시 2회 △ 의정 연수 및 비교시찰을 실시하였고 전체 73일 총 5번의 회기동안 △ 69건의 안건 처리 △행정사무감사 160건 지적 △ 의원 발의 조례 4건 가결처리 등의 성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서 2023년도에도 집행부와는 견제와 비판뿐만 아니라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강화군의 군정과 의정 양 날개가 균형을 이루어 비상 할 수 있도록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군민과의 소통을 통하여 한층 더 발전하는 강화군의회가 되도록 심도 있는 토의를 이어나갔다.
박승한 의장은 “제9대 강화군의회의 6개월간의 성과를 돌아보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하며 “2023년에도 군민과 함께! 행정과 함께! 소통하는 열린의회를 만들고 군민을 위한 정책을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로 거듭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