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소사·오정보건소는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부천둘레길 50km 걷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상자 1,000명을 모집한다.
‘부천둘레길 50km 걷기’ 프로그램은 2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며 부천시 전역에 조성돼 있는 둘레길 총 6구간을 매월 보건소에서 지정한 1구간씩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챌린지 구간은 3월에 공개되며, 3월에서 10월까지 총 6개의 챌린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방법은 모바일 플레이스토어(또는 앱스토어)에서 ‘ 워크온’ 앱 다운로드 → 회원가입 → 커뮤니티 검색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부천둘레길 50km 걷기’ 커뮤니티 가입으로 신청하면 된다. 커뮤니티 가입 시 원활한 사전·사후 검사를 위해 닉네임은 실명으로 설정해야 한다.
둘레길 걷기 시작 전과 전 구간 완주 후에는 100세건강실에서 사전·사후 검사(혈압, 혈당, 체성분)를 받아야 하며, ‘부천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에 접속해 관람/체험 분야 중 ‘둘레길 걷기 프로그램 검사 예약’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전검사 예약은 2월 1일부터 가능하며 7개의 100세건강실 중 이용이 편리한 곳으로 선택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 시 워크온 앱 기반 ‘위치 확인 시스템(GPS)’을 통해 걸은 구간을 확인할 수 있다. 위치 확인 시스템 인증과 코스마다 마련된 포토 인증 장소에서 인증샷을 촬영해 완주 확인을 받으면 된다.
부천시 보건소는 월별 지정 구간 둘레길 걷기 챌린지 완주자를 대상으로 시 승격 50주년 기념품을 지급한다. 더불어 둘레길 전 구간을 완주한 모든 챌린지 성공자에게 둘레길 완주증을 발급하고 별도 인센티브를 제공해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을 시민과 함께 기념할 계획이다.
또한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부천둘레길 50km 걷기’ 커뮤니티 내 게시판을 운영해 둘레길 내 향토유적·문화·자연생태환경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둘레길을 걸으며 부천의 역사와 자연을 탐방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가 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하여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걷기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둘레길 완주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둘레길 속 부천의 숨은 명소를 시민들이 많이 알게 되어 부천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건강도시 부천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