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2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2018 평창 성화, 천년고도 경주를 비추다
등록날짜 [ 2018년01월02일 14시45분 ]

- 성화봉송단, 신라 문화의 정수 불국사·석굴암 찾아

- 첨성대, 분황사 등 다양한 신라 유산 소개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시작을 알리는 성화가 2일(화) 신라 천년고도 경주 봉송을 마쳤다.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Let Everyone Shine)‘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는 신라의 문화가 깃든 경주 시내 전역을 달려 6일간의 경북 봉송을 마무리 했다.

 

성화봉송단은 이날 토함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는 신라 문화의 정수, 불국사와 석굴암을 찾아 성화의 불꽃으로 밝히며 천년 왕국 신라의 건축기술과 그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렸다.

 

불국사와 석굴암은 지난 1995년 해인사 장경판전, 종묘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재다.

 

불국사를 찾은 성화의 불꽃은 백운교와 청운교, 불국사의 수려한 모습을 소개했다.

 

이후 성화봉송단은 신라 불교예술의 황금기에 조성된 인조 석굴인 석굴암을 찾아 본존불을 비롯해 10대 제자상, 십일면관음보살상 등 불상 38구를 성화의 불꽃으로 비췄다.

 

성화의 불꽃은 불국사와 석굴암 외에도 예술의전당, 경주역 등을 거쳐 오릉, 첨성대, 분황사 등 다양한 신라의 유산을 비추며 31.1km(도보 19.7km, 차량 11.4km)를 이동했다.

 

이날 봉송에는 트라이애슬론 국가대표 장윤정 선수를 비롯해 한국어교사를 꿈꾸는 고등학생을 비롯해 3대째 가업을 잇고 있는 청년농부, 초등교사 등 다양한 직업과 사연을 가진 이들이 함께했다.

 

성화봉송단은 이날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경주 세계문화엑스포까지 봉송을 진행했다.

 

경주 세계문화엑스포에서는 17시 30분부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지역축하행사가 펼쳐졌다.

 

축하행사에는 신라고취대, 가람예술단, 비보이공연, 화랑무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졌다. 또 성화봉송 프리젠팅 파트너사인 코카-콜라의 LED 인터렉티브 퍼포먼스가 시민들의 눈을 사로 잡았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불국사와 석굴암 등 신라의 문화가 빛나고 있는 경주에서 진행된 이날의 봉송은 대한민국의 우수성을 세계에 다시금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경북지역의 성화봉송을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응원해준 경북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에서 봉송을 마친 성화의 불꽃은 5일부터 수원을 시작으로 경기도 봉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충혼탑 참배와 시무식으로 2018 힘찬 출발 (2018-01-02 14:49:48)
[전남도립대학교]도립대, 재학생단계 일․학습 병행제 운영대학으로 (2018-01-02 14:39:57)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