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4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한국수자원공사 협업, 「부산에코델타시티 253,000㎡ 규모, 야외촬영 부지」 확보
영화영상 촬영스튜디오 확보, 대형 국내외 영화·드라마 유치 기대
등록날짜 [ 2023년02월22일 12시08분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가입자 수가 증가하고 시장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는 국내외 영화·영상·(웹)드라마 제작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부산에코델타시티사업단과 협업하여 약 253,000㎡ 규모의 야외세트 부지를 활용, 영화 등 촬영 로케이션 확대에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한다고 밝혔다.

 

오늘(22일) 오전 11시, 부산영상센터에서 부산시 김기환 문화체육국장, 부산영상위원회 강성규 운영위원장, 한국수자원공사 부산에코델타시티(이하 부산EDC) 사업단 이상종 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야외세트 부지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부산EDC 사업부지 내 야외세트에 국내외 제작 영화, (웹)드라마 작품을 유치하고, 원활한 촬영 지원과 기관 홍보 협력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부산EDC 사업단에서 개발하는 토지는 약 253,000㎡의 규모의 디지털물류시범지역, 산업 지구 등이며, 총 3단계로 구분․조성된다. 현재까지 1단계 토지의 지반과 도로가 조성된 상태이며, 최소 2028년까지 미분양된 토지들 위주로 야외세트 부지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해당 부지는 대중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도심 외곽에 위치하여 소음 등 민원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제작 보완 작업에 적합한 공간임은 물론, 미개통한 도로 촬영 등이 가능하다.

 

영화제작 및 촬영유치·지원, 로케이션 지원 및 부산촬영스튜디오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사)부산영상위원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야외세트 부지의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국내·외 대규모 콘텐츠를 대상으로 로케이션 유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산시는 지난 2월 9일부터 「OTT플랫폼 거점 촬영스튜디오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수립 용역」 입찰공고에 들어갔다. ‘영화의도시 부산’, 로케이션지로서의 강점을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거점 촬영스튜디오 조성을 위해 기존 인프라와 연계하고 미래지향적 국내외 첨단기술 동향을 반영한 촬영스튜디오 조성 방안에 대한 연구용역을 오는 4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에 발굴한 야외촬영 부지를 통해 국내외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시리즈물 특성상 실내스튜디오와 로케이션을 병행하는 추세에 대응하고, 부족한 영화제작 인프라 확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야외촬영 부지의 적극적 활용과 홍보 및 스튜디오 조성 연구용역 추진 등 영화산업 인프라 구축을 위해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박완수 도지사, “남해안 관광벨트 구상, 경남도가 먼저 만들고, 정부계획에 반영해야” (2023-02-22 12:11:47)
[부산시]박형준 시장, 지역 주력산업인 자동차·조선 산업 활성화 위해 민관 머리 맞대 (2023-02-22 12:06:07)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