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부평 비전 2020위원회 위촉식과 임시회의를 진행했다.
올해 제3기를 맞은 부평 비전 2020위원회는 구 직제별로 기획조정, 자치행정, 문화복지, 경제환경, 안전교통, 도시관리, 보건 등 7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돼 총 120명의 위원을 위촉했다.
위원회는 임기 2년 동안 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사항 등에 대한 정책제안과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구는 앞서 지난 1월 9일부터 25일까지 7개 분과위원회별 주민과 전문가 위원 공개모집 및 추천을 받은 결과 총 61명 모집에 124명이 신청하며 평균 2.0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제3기 위원은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임시회의와 분과회의를 열어 위원회 부위원장과 분과위원회별 위원장·간사·서기를 선출했다. 또한 원활한 3기 운영을 위해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끝으로 마무리했다.
위원회는 3월부터 분과위원회별로 일정에 따라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위원장으로 위촉된 장동민 청운대학교 교수는 “지난 1기와 2기에 이어 부평의 밝은 미래를 위해 향후 발전방향과 비전에 대한 정책 제안과 자문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수도권의 중심 미래도시, 더 큰 부평을 준비하는 제3기 부평 비전 2020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위원회가 미래 세대를 위한 대안 제시와 각종 지역 현안의 해결책을 모색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