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피기용)은 지난 23일 홍성군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태양우주방과후아카데미(이하 방과후) 2023년도 입학식을 가졌다.
입학식은 코로나19가 완화된 이후여서 모처럼 마스크를 벗고 대면으로 진행됐으며, 피기용 관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명근영(방과후지원협의회 전 회장)의 격려사가 이어졌으며 지원협의회 이명숙 부회장, 박종진, 김은례, 박은영 회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피기용 청소년수련관장은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환영하고 축하하며 신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하였으며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잘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협의회 명근영 (전)회장은 “아프리카 속담에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말이 있다.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재능과 끼를 발산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방과후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위해 지원협의회에서 물심양면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방과후를 이끌어가실 선생님과 강사 소개, 태양•우주반 반장과 어깨동무 자원봉사 학습동아리 반장에게 임명장 수여, 그리고 방과후 선배들의 모둠북 공연을 끝으로 입학식을 마쳤다.
한편, 홍성군청소년수련관 태양우주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2년 전국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관내 초등4~6학년, 중등 1~3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영어, 과학, 국어), 생활 지원(급식, 상담, 건강관리, 귀가 지원), 특별지원(체험활동, 보호자,간담회, 강사,간담회, 캠프)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