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3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 반도체 특화단지 광주․전남 지정 촉구
16일 입장문. 삼성 측에 전남 추가 투자 요청도
등록날짜 [ 2023년03월16일 21시58분 ]

전라남도가 정부의 국가첨단산업벨트 조성 계획과 삼성의 비수도권 투자 방침과 관련, 지방소멸 가속화를 우려하며 삼성 측에 전남에 투자해줄 것을, 정부 측엔 반도체 특화단지를 광주․전남에 지정해줄 것을 촉구했다.

 

전남도는 정부 ‘국가첨단산업벨트 조성 계획 발표’ 및 삼성의 ‘비수도권 60조 원 투자’와 관련해 16일 입장문을 통해 “이는 전남도가 철저히 배제된 것으로, 지역균형발전에 역행하고, 수도권 초집중화를 일으켜 지방소멸을 더욱 가속화시킬 것으로 심히 우려되며, 정부의 국정방향에도 부합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특히 “전남에 삼성 사업장이 전무한 상황에서, 이번 비수도권 투자계획에서도 또다시 배제돼 지역 소외에 따른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며 “삼성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RE100 실현이 가능한 전남이 미래첨단산업 중심지가 되도록 ‘지역균형발전 60조 원 투자계획’에 반드시 전남을 추가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또 “삼성의 이번 투자 발표가 광주․전남 350만 시도민의 열망을 담아 상생 1호 사업으로 공동 추진하는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닌지 시도민은 크게 염려하고 있다”며 “정부는 올해 상반기에 결정 예정인 반도체 특화단지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비수도권, 특히 광주․전남에 반드시 지정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부‘국가첨단산업벨트 조성계획 발표’및 삼성의‘비수도권에 60조 원 투자관련 입장문"

 

정부가 지난 15일‘국가첨단산업벨트 조성 계획’을 발표한 데 이어 삼성은 ‘비수도권 미래첨단산업에 60조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삼성이 발표한 이번 투자계획에 전라남도는 철저히 배제됐다. 이는 지역균형발전에 역행하고, 수도권 초집중화를 일으켜 지방소멸을 더욱 가속화시킬 것으로 심히 우려된다. 또한 정부의 국정방향에도 부합하지 않는다.

 

특히, 전남에 삼성 사업장이 전무한 상황에서, 이번 비수도권 투자계획에서도 또다시 배제돼 지역 소외에 따른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

 

삼성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RE100 실현이 가능한 전남이 미래첨단산업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지역균형발전 60조 원 투자계획’에 반드시 전남을 추가해 주기 바란다.

 

또 삼성의 이번 투자 발표가 광주․전남 350만 시·도민의 열망을 담아 상생 1호 사업으로 공동 추진하고 있는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닌지 시·도민은 크게 염려하고 있다.

 

정부는 올해 상반기에 결정 예정인 반도체 특화단지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비수도권, 특히 광주·전남에 반드시 지정해 주기 바란다.

 

2023. 3. 16. 전 라 남 도

올려 0 내려 0
조균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미리 준비하세요 (2023-03-16 22:03:40)
[전라남도]김영록 지사, 대신협 선정 자치분권대상 수상 (2023-03-16 21:55:04)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