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9일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공무원과 민원인 양쪽 모두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친절한 민원응대 스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방문 민원·전화응대 수칙과 유형별 민원 사례를 기반으로 적절한 대응 방법을 습득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부천시는 ▲긍정적 감정 형성 및 공감의 중요성 ▲자기중심적 관점 전향의 필요성 ▲유형별 민원인 특징 및 응대 방법 ▲전략적 전화응대 학습 등의 주제로 담당자들이 현업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임권빈 부천시 행정지원과장은 “공직에 대한 시민의 기대치가 높아진 만큼 지속적인 친절 교육을 통해 행정서비스 수준 및 직원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친절은 민원인에 대한 관심과 존중에서 시작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역지사지로 친절과 소통을 실천하는 부천시 공무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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