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3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군산청소년수련관, 박서현군 전라북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수상
취약계층 연탄봉사 등 선행부문 수상
등록날짜 [ 2023년05월19일 11시32분 ]


 

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이원영)에서 활동하고 있는 박서현군이 제10회 전라북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선행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19일 군산시에 따르면 박서현(17세, 전주대학교 부설 국제영재아카데미)군은 군산청소년수련관 비대면 학습 멘토링 동아리(Y.T.V) 활동으로 학원에 다니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원어민교사 수업이 가능하도록 멘토단을 구성, 주 1회 원어민 수업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특히, 재외동포 청소년 캠프 자원봉사 활동, 취약계층 연탄 봉사 등 열성적인 봉사활동에 대한 선행을 인정받았다.

 

박 군은 “비대면 멘토링을 하면서 멘티가 학습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멘티와 함께 활동하는 과정이 즐거웠으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멘토링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영 관장은 “청소년들의 활동 모습을 보며 학습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멘티와 정서적인 유대가 깊어지며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오늘의 이러한 결과는 박서현군 뿐만 아니라 전주대학교 부설 국제영재아카데미 청소년들이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해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앞으로도 청소년수련관에서 비대면 학습 멘토링 동아리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는 자랑스러운 청소년들이 다양한 꿈을 가지고 넓은 무대로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지원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 자랑스러운 청소년상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바른 성장과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포상으로 격려함으로 전라북도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육성하고자 매년 시행되며 올해 10회를 맞았다.

 
올려 0 내려 0
박래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내포 천주교의 시작점 홍주성지, 끊이지 않는 순례객 발길 (2023-05-19 11:38:27)
[전북군산시]군산시 지역 특화 『찾아가는 행복학습센터』 개강 (2023-05-19 11:30:33)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