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와 공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연하)가 지역 인적자원개발을 촉진‧확산하는 데 맞손을 잡았다.
김용찬 총장과 이연하 교장은 18일 공주정보고등학교에서 우수 소방인력 양성과 프로그램 개발 등을 담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미래의 우수소방인력 양성과 지역 인적자원개발을 촉진‧확산하고 상호 교육협력 체계 등을 구축하는 게 골자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소방학과 공동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동시에 학점 교류를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입학 및 위업연계 프로그램 운영(고교-대학-기업 연계 입학 및 취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교육에 힘쓰기로 했다.
또한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질 높은 소방교육을 실현하고, 양 기관이 가진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와 원활한 소통을 통해 공동 발전을 추구하기로 했다.
김용찬 총장은 “우리 대학은 전임교수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대학이다”라며 “우수한 교수진이 포진해 열과 성을 다해 학생을 지도하는 만큼, 이번 협약이 우수한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연하 교장은 “우리 고교를 졸업한 학생이 충남도립대학교에 많이 갔는데 우수하게 성장했다”며 “신설된 소방안전학과 재학생이 도립대학교에 진학하여 우수하게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상호 많은 협력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