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3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김포시] 사전 예약 폭주 속 기대감↑ ‘2023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 D-2
수상레저 체험, 환경골든벨, 어린이 그림그리기 오픈 동시 예약 마감
등록날짜 [ 2023년05월26일 12시42분 ]


 

7회차를 맞아 오는 27일과 28일 이틀간 김포시 고촌읍 아라마리나 일원에서 열리는 ‘2023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김포시는 수상레저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환경골든벨 등 인원 제한에 따른 사전 접수를 시행한 프로그램들이 시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오픈과 동시에 조기 신청 마감됐다고 25일 밝혔다.

 

소위 ‘광클’을 유발하며 치열한 경쟁 속에 사전 접수 분량을 모두 소진해 흥행성을 과시, 19년도부터 23년까지 5년 연속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된 김포시 대표축제의 면모를 보였다.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은 ‘물’과 ‘환경’을 테마로 하는 친환경 축제로, 올해 축제에서는 ▲수상레저체험(요·보트, 카약, 수상자전거, SUP) ▲수상안전교육프로그램 ▲덕레이스 ▲환경골든벨 ▲어린이그림그리기대회 ▲마린랜드(물놀이존)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문화콘서트 ▲워터 난타 공연 ▲버스킹 공연 ▲실물 요트 포토존 등의 화려한 볼거리로 채워질 예정이다.

시는 인기 프로그램들의 사전 접수 기회를 놓친 관람객들을 위해 축제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 접수 받을 계획이다. 다만 수량이 한정된 만큼 선착순이다.

이 가운데 28일 개최되는 ‘덕레이싱’은 단연 화제다.

이미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벤트로 5천 마리의 고무 오리 인형을 동시에 물 위에 띄워 자연스러운 유속으로 결승지점까지 닿도록 하는 동심과 낭만의 레이싱 퍼레이드다.

 

오리인형을 동시에 출발시키기 위해 시는 대형 기중기까지 동원해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한낮의 은빛 물결이 노란색 물결로 바뀌는 장관을 감상하면서 레이싱의 짜릿함까지 즐길 수 있어 아라마린페스티벌의 흥을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레이싱 출전을 원하는 사전·당일 신청자는 운영본부에서 오리 인형을 받아 자신만의 자유로운 표식으로 꾸며 제출하면 된다. 레이싱이 끝나면 희망하는 시민에게 출전 인형을 돌려준다. 행사물품을 기념품으로 재활용하는 친환경 아이디어다.

이 외에도 접수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콘서트(장민호, 이석훈, VOS 등 출연) △버스킹 공연 △워터 난타 공연 △시 홍보관 △에코체험존 등 각종 볼거리와 프로그램들이 이틀 내내 축제 현장을 수놓을 예정이다. 특히 해질 무렵 노을과 함께 시작하는 27일 문화콘서트는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화려한 라인업으로 페스티벌 첫날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페스티벌이 횟수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수상프로그램은 국내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체험으로 입소문이 많이 나 시민들이 먼저 정보를 찾아 참여한다”라며, “시민들이 아라마린페스티벌을 통해서 5월의 마지막 주에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진응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원도]전국최초 강원형 생활안전 기동단 운영, (2023-05-26 12:47:46)
[경기부천시] 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돕는다. 상담서비스 제공 (2023-05-26 12:38:36)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