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0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오전 10시부터 1분간 추모 묵념, 각 가정(직장)에 조기 게양 당부, 중앙공원 충혼탑은 보수공사로 미개방
등록날짜 [ 2023년06월05일 12시55분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내일(6일) 오전 9시 55분, 시청 1층 대강당에서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는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추념식에는 박형준 시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을 비롯하여 국가유공자와 유족, 주요 기관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추념식은 오전 10시 정각, 전국에 울리는 사이렌 소리와 함께 ‘추모 묵념’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헌시 낭송 ▲추념사 ▲부산시립예술단의 추모공연 ▲부산시립합창단의 추모합창 ▲현충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현충일 오전 10시부터 1분간 사이렌이 울리면 민방공 대피사이렌이 아닌 만큼 시민들께서는 놀라지 마시고 경건한 마음으로 하시던 일을 멈추고 사이렌이 끝날 때까지 묵념에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올해는 중앙공원 충혼탑 정비를 위해 보수공사가 진행 중으로 참배객의 안전을 위하여 충혼탑을 9월 말까지 개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충혼탑 참배를 대신하여 각 가정에 조기를 게양하고, 광복기념관, 유엔기념공원 또는 가까운 참전기념비 등 현충 시설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위훈을 기리는 뜻깊은 현충일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형준 시장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애국 헌신을 기리며, 머리 숙여 영원한 안식을 빈다”라며, “오늘 우리가 누리고 있는 평화와 번영의 의미를 되새기며 호국영령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다지고, 시민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 24시간 소아응급의료체계 구축 강화 (2023-06-05 13:01:50)
[광주광역시]강기정 시장, 5‧18추모 감사 서한 “잊지 않았기에 ‘모두의 오월’ 됐다” (2023-06-05 12:51:59)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