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서울 11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 하절기(우기) 공공수역 환경오염행위 특별 단속 실시
6월은 홍보 및 계도활동, 7~8월은 집중 단속 및 순찰 진행
등록날짜 [ 2023년06월05일 12시53분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8월까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하절기(우기) 공공수역 환경오염행위’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단속은 환경오염물질 무단 배출 등 불법 환경오염 행위로 인한 하절기(우기) 녹조 발생과 공공수역 오염이 우려됨에 따라 이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특별 단속은 단계별로 시행 예정이다. 6월에는 누리집 등에 특별 단속 내용을 게시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자율점검 협조문을 발송하는 등 홍보와 계도활동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7월에서 8월까지는 집중호우, 하천수위 상승 등으로 인한 오염물질 유출 우려지역, 악성 폐수 배출업체 및 폐수처리업체 등 수질오염에 영향이 높은 사업장, 상수원 수질오염이 우려되는 지역 등을 대상으로 집중 단속과 순찰을 진행한다.

 

주요 단속내용은 ▲ 무허가(미신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설치․운영 여부 ▲ 수질오염방지시설의 정상가동 여부 ▲ 수질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 준수여부 ▲ 기타 환경관련법 위반여부 등이다.

 

아울러, 시는 이번 특별 단속과 병행해 환경오염물질 처리에 취약한 영세사업장 등에 신청을 받아 부산시 녹색환경지원센터로부터 기술지원을 받도록 연계할 계획이다.

 

홍수임 부산시 환경정책과장은 “깨끗한 물과 공기, 소중한 자연환경은 미래세대에게 잠시 빌려 쓰고 있는 것이니, 이러한 환경을 훼손하는 오염행위는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이를 발견하면 환경오염행위 신고 요령을 참고해 국번 없이 128이나 국민신문고, 안전신문고 등 신고앱으로 알려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 24시간 소아응급의료체계 구축 강화 (2023-06-05 13:01:50)
[광주광역시]강기정 시장, 5‧18추모 감사 서한 “잊지 않았기에 ‘모두의 오월’ 됐다” (2023-06-05 12:51:59)
강화군 보건소, 임신·출산·육...
강화군, 4월 벚꽃은 강화에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과 ...
부평구,‘드론을 활용한 재개...
부천시,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
부천시-한사랑패밀리의원, ‘통...
서구, 그린파킹(Green Parking)...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