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올 초 지정된 국외전담여행사 10개사를 경주와 포항으로 초청해 1박2일 테마형 상품개발 현장답사를 실시했다.
이번 답사는 경북도의 한류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관광지를 집중 마케팅하고 경북도 브랜드화 추진 및 인바운드 시장을 겨냥한 경북 테마형 관광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여행사들은 경북을 대표하는 유네스코 관광지인 경주 석굴암과 양동마을에서 타종 및 엿 만들기 체험을 하고, 한류 관광지인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사방기념공원 및 청하공진시장 등을 방문해 경북의 특화된 테마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 구성될 수 있도록 의견을 적극 공유했다.
또 경북관광 활성화를 위해 경북도와 공사는 답사 일정 중 경북 국외전담 여행사와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주요 방한 시장 여행객 행태, 경북 관광상품 판촉현황 및 홍보마케팅 전략 등 방한 관광객의 선제적 경북 유치를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국외전담 여행사와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현장답사와 간담회를 계기로 경북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 K-드라마 촬영지를 활용한 코스를 상품화해 많은 해외관광객들이 경북을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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