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3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홍성, 수산식품 분야 전국 ‘최초’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선정
광천김·광천토굴새우젓 브랜드 확립! 최대 5년간 13.5억 투입
등록날짜 [ 2023년07월10일 11시08분 ]


 

홍성군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년 소공인특화지원센터 공모사업에 전국 2개소 중 한 곳으로 선정돼 광천 수산식품 산업 활성화에 나서게 됐다.

 

군은 전국에 운영되고 있는 36개 특화지원센터 중 홍성군이 ‘전국 최초’ 수산식품 분야 센터로 선정되며 광천김·광천토굴새우젓의 국내 브랜드 명성과 입지를 확고히 다지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10인 이하 제조사업장이 20개소 이상 집적된 지역 내 역량 있는 비영리 법인이 신청할 수 있는데, 홍성군은 광천김 생산자 협동조합(대표 정상균)을 필두로 사단법인 광천토굴새우젓연합회(대표 임수연)와 함께 컨소시엄 형태로 신청했다.

 

사업 선정을 통해 가칭 광천 수산식품 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연간 1.5억~3억의 국비로 운영하게 되며, 최대 5년간 13.5억원이 투자될 예정이며, 광천김·광천토굴새우젓의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한 新 성장동력의 첨병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사업은 조미김과 토굴새우젓을 제조·가공하는 소공인을 지원 대상으로 하며 기초 교육, 온라인 플랫폼 구축, 경영 및 홍보 컨설팅 사업을 비롯해 제품 인증 획득과 공동 연구 및 개발 등 수요 맞춤형 특화사업을 추진하며 소공인들의 기술 및 경영 경쟁력을 향상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예정이다.

 

장동훈 해양수산과장은 “수산식품 제조가공업을 영위하는 소공인들이 센터 운영의 실질적인 주체가 되어 보다 신축적으로 국내외 현장 밀착형, 기업 맞춤형 특화사업을 추진 할 수 있어 산업 뿌리 기반인 소공인들의 자생력 강화와 혁신 성장에 큰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전근식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소아 야간응급진료센터, 소아 응급의료 인프라 마련 (2023-07-10 11:11:06)
[전라남도] 공직자 마음의 상처 보듬는 심리상담 확대 (2023-07-10 10:59:33)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