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9 °C
로그인 | 회원가입
10월3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7월 28~30일 , 「무녀도 섬마을 작은축제 」개최
군산 섬마을의 특색 있는 축제 개최를 통한, 어촌체류형 관광활성화 도모
등록날짜 [ 2023년07월24일 11시53분 ]


 

어촌체험마을 활성화 및 주민 화합과 어촌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섬마을 작은 축제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무녀도에서 열린다.

 

섬마을 작은축제는 어촌마을의 특색을 살린‘먹거리-체험-관광’아이템 발굴을 통한 주민주도형 축제다.

 

어촌체험 휴양마을을 기반으로 전북어촌특화지원센터 축제 컨설팅 사업을 연계해 어촌마을 주민들이 직접 축제 기획에 참여, 어촌마을만의 특색있고 지속가능한 축제를 개발하고, 축제를 활용한 마을별 특산품 판매. 홍보의 장 마련을 취지로 작년 처음 선유도에서 시작했다. 섬자체의 감성에 맞는 캠핑존 조성, 선유도산 특산품 홍보 이벤트 등 체험행사를 통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올해 무녀도 섬마을 작은축제는 무녀도캠핑장을 중심으로 한「무녀도특산물 활용 캠핑요리대회, 갯벌체험, 무녀도바지락전 막걸리파티, 바지락 무게 맞추기, 무녀도해변 플로깅(plogging:달리기하면서 쓰레기 줍는운동)」 등 마을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축제에는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무녀도 바지락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깐바지락, 바지락젓갈 등을 20%이상 할인해 판매하는 한정판매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섬마을 작은축제는 주민들이 직접 축제 기획에 참여하여 마을 역량강화에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며, “대규모 축제와 다른 매력의 섬마을 작은 축제 개최를 통해 활기차고 풍성한 먹거리가 가득한 군산 섬마을 정취를 관광객들에게 보여주고 군산 섬 체류형 관광 활성화 뿐 아니라 향후 고군산군도 모든 섬이 참여할 수 있는 섬마을 고유의 축제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백봉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 자주재원 발굴·확보로 도민 행복시대 연다 (2023-07-24 12:13:23)
[전북군산시] 지적장애인 실종 예방 위한 배회감지기 무상 보급 (2023-07-24 11:50:52)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