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는 7. 24. 국회에서 국가 천연물 산업 육성방안 도출 및 강원특별자치도 그린바이오 산업 연계 전략 추진을 위한 「국가 천연물 바이오 산업 육성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권성동 국회의원 주최로, 강원특별자치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강릉분원 천연물연구소가 함께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 서울대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GBST), 농협경제지주, 국가녹색기술연구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등 관련기관이 참여하였다.
정책토론회에서는 국가 천연물 바이오 산업 육성 방안을 마련하고 천연물 소재 발굴과 의약, 향장 산업화, 그린바이오 연계 기능성식물 자원(농작물) 증식, 육종, 재배생산 및 가공, 수요 기업과 생산 농가 간의 연계 분야에 대한 정책지원 방안을 집중 모색하고,
천연물 바이오 산업의 가치사슬에 관련된 지자체, 생산자단제, 학회, 연구기관 등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천연물 바이오 산업 유관기관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였다.
김명선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가 천연물 바이오 산업육성방안이 마련되고, 관련 기관간 협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 강원특별자치도가 국가 전반에서 천연물을 활용한 바이오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