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북도]잼버리 대원들, 전북의 전통체험 나서
잼버리 대원들, 완주 대승한지마을, 놀토피아 등지에서 전통 가옥, 한지, 무예 체험 등 지역연계 프로그램 체험
등록날짜 [ 2023년08월09일 17시07분 ]


 

2023년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 참여한 대원들이 완주에서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한번에 만끽한다.

 

7일 전북도에 따르면 세계잼버리 스카우트 대원들이 완주에 방문해 지역연계 프로그램 활동장소인 ‘대승한지마을’과 ‘놀토피아’에서 지역 연계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한국의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대승한지마을은 400여 년전부터 닥나무를 재배하고 한지를 생산해 관련 체험을 하기위해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마을이다.

 

대승한지마을에서는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하는 대원들에게 유수한 역사를 자랑하는 한지문화를 알리기 위해 한지 초지체험, 전통놀이 및 확장현실(XR) 콘텐츠 체험, 전시관 견학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완주 놀토피아에서 실내 클라이밍 등 익스트림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원한 실내에서 도전을 즐기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팝 보이그룹 ‘BTS’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BTS 로드’도 방문할 수 있어 대원들의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

 

완주 지역연계프로그램은 대승한지마을, 놀토피아, 현대차 견학 등 총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일본, 멕시코, 독일 등 일 평균 180여명의 대원들이 찾고 있다.

 

한편, 전라북도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의 14개 시군 지역 연계프로그램 30개가 2일부터 시작돼 오는 10일까지 1일 약 6천여 명의 대원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지역연계 프로그램은 지자체 주도 운영 프로그램들로 주로 구성되며 전통문화체험, 역사탐방체험, 종교이해체험, 템플스테이, 미래사회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백봉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도립대] 잼버리 안정적 마무리 힘 보탠다 (2023-08-09 17:12:15)
[경상남도]전국 최초, ‘도‧소방‧경찰 상황실’ 합동근무 빈틈없이 촘촘한 경상남도 재난 대응 체계 가동 (2023-08-09 16:56:55)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