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9 °C
로그인 | 회원가입
10월3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김포시] 태풍 ‘카눈’ 대비 ‘긴급 점검 회의’
부서별 추진사항 등 점검하고 대처계획 공유
등록날짜 [ 2023년08월09일 19시25분 ]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8일 시 본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8.8.~11. 집중호우 대처 긴급 점검 회의’를 진행했다.

 

본격적인 회의에 앞서 엄진섭 부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두 차례에 걸쳐 행정안전부 주재 ‘태풍 대비상황 긴급 점검 회의’를 참관했으며, 각 부서에서 중점 추진 해야 하는 사항 등을 정밀하게 확인했다.

 

이어 각 부서에서는 그동안의 집중호우 대비 추진사항과 함께 이번에 기상청에서 예보한 태풍 ‘카눈’ 대비 대처계획을 공유했으며, 이후 참석자들은 중점·추진 사항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엄진섭 부시장은 “기상청에서는 이번 태풍이 매우 강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며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 부서에서는 빈틈없이 총력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풍 ‘카눈’은 일본 가고시마 남쪽 약 290㎞ 부근 해상에 위치, 강도 ‘강’(최대풍속 35m/s)을 유지하며 3㎞/h 속도로 느리게 북진하고 있다. 기상청에서는 9일 밤부터 11일 오전까지 수도권에 강한 바람이 불고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는 예측이다.

 

안전담당관 관계자는 “시민들께서는 기상청 날씨 정보를 주의 깊게 살피시어 될 수 있으면 외출을 자제하시고 사전에 주변 시설물 관리에 철저를 기해 시설물 피해와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김병수 시장 또한 지난 7일 지시사항을 통해 “이번 태풍에 있어 철저한 사전점검을 통해 인명피해가 발생 되지 않도록 조금이라도 위험 요소가 있다면 과하다 할 정도로 선제 대응이 필요하다”며 “소중한 시민의 생명이 보호될 수 있도록 재난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한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이진수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동해안, 태풍“카눈”북상 해양수산분야 총력 대응 (2023-08-09 19:35:37)
[경기김포시] 최초·최대규모「서울동행버스」21일부터 도입 (2023-08-09 19:16:43)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