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8일과 9일 이틀간 2023년 강화군 또래상담 연합회 회원 대상으로 또래 상담자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보수교육은 1차, 2차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중‧고등 또래상담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 내용은 ‘학교 위기상황에서 또래 상담자의 역할’과 ‘또래상담자를 위한 사진치료’를 주제로 구성했다.
강화군 또래상담 연합회는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강화군에서 첫 발걸음을 시작했으며, 약 90여 명의 또래 상담자가 활동 중이다.
‘솔리언 또래상담’은 청소년폭력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또래 청소년이 특정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또래 상담자가 되어 학교 내․외 고민이 있는 또래들을 도우며, 정서적 지지를 통해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하는 역할을 한다.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또래상담자들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소진 예방 프로그램, 지도교사 사례회의, 보고대회 등 또래상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또래상담자 정○○은 “방학기간에 또래상담자들과 만날 수 있어서 반가웠고, 또래상담 활동뿐만 아니라 나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강화군은 청소년 개인상담, 집단상담, 부모교육, 청소년안전망사업 등 강화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