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는 도내 마을 홍보와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3 전남마을공동체 영상기록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남도가 주최하고 전남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마을공동체 활동, 마을의 역사·문화·사람 이야기를 발굴하고 공유해 마을과 공동체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전남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마을 명소, 독특한 지역문화, 생태, 인물, 주민 활동과 삶의 현장 등 마을의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영상에 담아 전남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happyi8000@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0월 2일부터 16일까지다. 자세한 참여 방법 등 문의사항은 전라남도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061-982-1069) 및 누리집 (www.jnmaeul.kr)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높은 창의성과 전달력이 인정된 작품은 상장과 상금(대상 200만 원)이 시상되며, 11월 열리는 2023 전라남도 마을공동체 한마당에서 시상식과 전시가 이뤄질 예정이다.
김선주 전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는 우리가 더 가꿔야 할 소중한 유산”이라며 “마을의 자부심을 높이고 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드는 계기가 될 이번 공모전에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