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농업기술센터에서 2018년도 창업·소상공인 지원사업 전반을 수렴할 수 있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내 기업인들에게 창업·소상공인 지원사업의 활용도를 높이고 보다 효과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다.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주관하고 고용노동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북부센터,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인천지식재산센터에서 참여하며 강화군에서 후원한다.
강화군의 경우 소규모 농식품 창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지역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이에 따른 창업지원정책, 소상공인 지원정책, 일자리안정자금, 지적재산권 등 창업 및 소상공인분야에 초점을 맞춰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일대일 개별상담을 통해 수요자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변경되는 제도, 신설된 지원사업, 기관별 시책 등을 한자리에서 쉽게 알 수 있고, 기업별 맞춤형 일대일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라며 “소상공인 및 사업을 준비 중인 농업인, 기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인 또는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설명회 참석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32-930-4140)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