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수련관이 10월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0월 21일에 진행하는 2023 부평 청소년페스티벌 ‘우리 지금 만나!’에서는 ‘경연만나’, ‘힐링만나’, ‘과학만나’, ‘문화만나’, ‘부청수 오락실’ 등의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한다.
특히, ‘경연만나’에서 진행되는 ‘제23회 청소년가요제 & 제21회 청소년댄스경연대회’에는 전국에서 치열한 예선을 마치고 본선에 진출한 출중한 실력의 청소년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과학만나’는 ‘토요일엔 피크닉’과 연계해 인천 내 학교에 재능기부동아리가 운영하는 과학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며, 지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창의공작플라자에서는 생활 공예, 목공, 도예, 기계공작 등 4개 분야를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창공 오픈데이’와 일일체험을 운영한다.
10월 창공 오픈데이는 환경을 주제로 ▲멸종 위기동물 3D펜 키링 만들기(기계공작) ▲자투리 나무 마스크 걸이 만들기(목공) ▲자투리 천 걱정인형 만들기(생활 공예) ▲압화 유리병 만들기(도예)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10월 28일에 진행하는 ‘지역체험활동 – 농활 프로그램’은 충북 충주시 일대를 방문해 농촌문화와 지역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며, 지역 내 14~19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2024 청년활동 원데이클래스에서는 13일에 매듭공예, 27일에 나무공예 특강이 운영된다.
프로그램별 참가자 나이와 모집 시기가 다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