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0 °C
로그인 | 회원가입
10월3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부평구]문화도시부평, 경계 없는 아름다움 ‘부평부천아트페어(BBAF)’개최
등록날짜 [ 2023년10월13일 14시15분 ]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후 8시까지 협성원(부평구 화랑로 65)에서 ‘부평부천아트페어(BBAF)’를 개최한다.

 

지역·장르·세대·공간의 ‘경계 없는 아름다움(Beauty without Boundaries)’을 주제로 한 이번 아트페어는 나란히 이웃한 문화도시 부천과 부평의 문화공유지대사업으로 탄생했다.

 

‘부평부천아트페어’는 부천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도시별 50명씩 100명의 시각작가가 모여 평면, 입체,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프로그램으로는 지역 아트페어의 특색을 드러내는 동네를 배경으로 한 색이 짙은 작품과 스탬프투어, 음악공연, 퍼포먼스,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어 도심 속 예술을 풍성하게 누릴 수 있다.

 

또한 작가의 작품세계를 엿볼 수 있도록 출품 작가들이 기획한 참여형 클래스도 진행한다.

 

아트페어가 열리는 ‘협성원’은 오랫동안 비어있던 건물로, 지역의 새로운 도약점을 만들어 내고, 삶의 열정과 집념이 담긴 화랑농장의 역사성을 담고 있어 이번 장소로 선정됐다. 4층에 걸쳐 각 층마다 주제에 걸맞는 창작 음악 및 작품 전시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아트페어 기간 중 26일(목)~27일(금)에는 예술가와 문화예술 관계자를 위한 문화두레정책포럼이 준비되어 있으며, 지역 예술인의 정의와 향후 활동방향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26일(목) 저녁 7시 30분에는 BBArtist 네트워킹파티가 열린다.

 

아울러 인천e지 스탬프 투어와 관람객이 뽑은 선호 작가 1인의 작품을 추첨해 관람객에게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화이트큐브가 아닌 오래된 유휴건물에서 공간과 작가들의 작품을 조화될 수 있도록 색다른 시도를 했다”며 “부평에서 처음 열리는 아트페어로서 시민들의 예술향유와 대중적인 예술 판매 구조를 제시하는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부천아트페어(BBAF)’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사전전시가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인천 1호선 부평구청역 작은갤러리에서 진행됐다.

 
올려 0 내려 0
김광용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원도]잘 영글어 수확한 강원 쌀, 맛도 영양도 듬뿍. (2023-10-13 14:25:04)
[인천부평구] 수질오염사고 대비 ‘민관 합동 방재훈련’ 실시 (2023-10-13 14:11:11)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