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6 °C
로그인 | 회원가입
10월3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 여성친화도시 우수사례’ 국제사회 확산 발판 마련
개발도상국 19개국 초청 연수. 여성친화도시 우수사례 벤치마킹 기회 제공
등록날짜 [ 2023년10월24일 13시08분 ]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9일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 여성·고용·노동분야 중앙부처 공무원 및 민간 활동가를 초청해 여성친화도시 우수사례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는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국제여성가족교류재단의 ‘여성 역량강화 정책 관계자 초청연수’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연수회에는 가나, 네팔, 레바논, 레소토, 말레이시아, 모로코, 몽골, 방글라데시, 베트남, 솔로몬제도, 스리랑카, 에콰도르, 에티오피아, 온두라스, 인도네시아, 태국 등 19개국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이 누리는 성평등한 여성친화도시 부천’이라는 주제로 부천시 여성친화도시 사업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여성 근로자 등 감정 노동자를 지원하는 ‘부천시 일쉼지원센터’ 프로그램 체험 △여성창업공간 일꿈터, 여나래 등 부천여성청소년재단 사업 견학 등 부천시 여성친화도시 대표 사업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연수회에 참여한 몽골 울란바토르의 정책 담당자는 “여성친화도시가 여성만을 지원하는 정책이 아닌 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그 혜택이 고루 돌아가기 위한 정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여성 가족부 담당자는 “맞벌이 가족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부천시의 ‘워킹맘 가사지원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싶다”며 부천시의 여성친화도시 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는 2016년 여성친화도시로 최초 지정된 이후 올해 지정 8년 차로 타 시군구 및 해외의 여성정책 부서에도 여성친화도시 정책 추진에 귀감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광용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역대 최고 전국체전. ‘민생체전’으로 거듭나 (2023-10-24 13:11:33)
[경기부천시] 생애최초 주택 구입자 취득세 감면 확대 (2023-10-24 13:05:52)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