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4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북도]제이앤씨머트리얼즈(JNC Materials) 공장 준공식 개최
제천3산업단지 내 1천5백억원 투자, 경기 광주로부터 본사, 공장 확장 이전
등록날짜 [ 2023년10월30일 12시02분 ]

주식회사 제이앤씨머트리얼즈(JNC Materials, 대표이사 남동진)는 30일 이차전지 재료 및 전기차 방열부품 연구개발 및 생산시설 확장 구축을 위한 신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엄태영 국회의원, 김호경 도의회운영위원장, 김꽃임 도의원,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등 지역 주요인사들이 참석하였으며, 기업측에서는 주식회사 제이앤씨머트리얼즈(JNC Materials) 남동진 대표, 우리은행 정진완부행장 등 기업관계자들을 포함해 100여명이 참석했다.

 

주식회사 제이앤씨머트리얼즈(JNC Materials)는 총 1,500억원중 700억원을 1차로 투자하여 경기도 광주로부터 본사와 연구소 및 공장을 확장 이전하였으며, 이차전지 재료 및 전기차 방열부품에 대한 신사업 추진을 통해 전기차 부품사업 분야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향후 3개년간 280여명의 신규 고용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이앤씨머트리얼즈는 2005년 설립된 전기·전자 소재기업으로 이차전지 재료 및 방열부품 분야에 독창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삼성전자와 LG전자, 현대모비스 등 국내 대기업에 개발제품을 생산 납품하고 있다.

 

제이앤씨머트리얼즈 이창근 CMO(총괄사장)은 “이번 신공장 준공으로 월간 10톤(t)이상의 실리콘/그래핀 복합체 분말 제조를 통해 국내외의 배터리 제조사에게 납품할 수 있는 첨단의 생산시설 구축을 하는 동시에 전기차에 적용할 수 있는 이차전지 방열부품 생산시설 구축으로 연간 6,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수 있는 생산 기반을 확보했다”고 소개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JNC머트리얼즈는 신사업 추진을 위한 과감한 투자를 감행하고, 변화를 기회로 삼고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는 기업”이라며 “R&D와 제품 생산에 필요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신사업 추진에 따른 안정적인 사업영위를 위해 충북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남동진 대표이사(이사회의장)는 “이차전지 산업부문의 요람인 이곳 충북에서 새롭게 창업하는 각오로 매진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원희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북도] 해외 의료관계자 등 초청 팸투어 추진 (2023-10-30 12:05:47)
[충청북도] 2023년 먹거리위원회 정기회 개최 (2023-10-30 11:47:50)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