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가 도민이 직접 소개하는 지역의 맛집을 알리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숏폼(short-form)* 챌린지를 시작한다.
*숏폼: 짧은 길이의 영상 콘텐츠
도는 8일부터 22일까지 15일간 온라인을 통해 ‘나의 최애 충남 맛집 숏폼 챌린지’를 진행한다.
주제는 소개하고 싶은 지역 맛집이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영상 공모전의 진입 장벽을 낮춰 무편집 숏폼 형태의 영상 응모가 가능하도록 기획했다.
또 참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음식점에 정보무늬(QR코드)를 배포하는 등 도민 참여에 초점을 맞췄다.
15초 내외의 세로 영상으로 직접 촬영한 도내 맛집과 음식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에 게시한 뒤 공모전 전용 누리집(https://tally.so/r/wbe1k7)을 통해 영상 주소(URL)를 작성하면 응모되며, 영상을 직접 올리는 방법으로도 응모할 수 있다.
도는 공모전 참여자 중 50명을 선정해 5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도는 도민이 직접 촬영한 응모 영상들은 바탕으로 맛집 홍보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주향 도 대변인은 “이번 공모전은 도민과 지역 음식점이 모두 즐거운 하나의 이벤트가 될 것”이라며 “접수된 영상들은 숨은 맛집 소개 영상으로 재가공해 충남의 맛을 널리 알리는 데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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