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는 16일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틀에 박힌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민원 응대 기본원칙과 전화 및 방문 민원 등 업무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민원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시는 매년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 및 연말 친절행정 우수부서·직원 포상을 통해 직원의 관심과 사기를 높이고 친절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다양하고 높아지는 친절행정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민원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 교육을 실시하겠다”며 “직원들의 민원행정서비스 강화와 소통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