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는 12월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유명마켓 2개소에서 충북 쌀 및 가공식품 홍보·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K-문화의 세계화로 K-Food 브랜드 이미지가 높아짐에 따라 충북 K-Food를 현지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충북 농식품의 점진적 유럽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 품목은 EU 복합식품 규정 통과 제품과 비건제품으로 현지인이 선호하는 떡볶이, 조미료, 초콜릿, 과자, 면류, 두유, 유기농 음료 등 가공식품과 쌀로 20개사 62개 품목을 선정했고, 암스테르담 내 아시안마켓(Delicatessen Shilla)과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한국 식료품점(Motti Amsterdam), 2개소에서 진행했다.
특히, 현지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시식행사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여 충북 농식품의 소비 저변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현지 네덜란드 전문 유통업체를 통한 홍보‧판촉행사를 바탕으로 유럽 농식품 수입 유통구조, EU 복합식품규정, 현지 인지도 및 소비자 기호를 파악하여 충북 농식품의 점진적 수출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충북 농식품의 우수성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유럽시장의 교두보인 네덜란드 공략으로 유럽 전역에 충북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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