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는 2023년 성공적인 업무 추진으로 시정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계묘년(癸卯年) 한 해를 마무리하기 위한 종무식을 개최한다.
이날 종무식은 29일(금) 오후 2시 시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연말 시정유공 포상 및 모범‧우수공무원에 대한 국무총리 표창장 등 정부포상을 전수한다.
지방행정 최일선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 온 공적을 인정받은 시정유공자, 모범‧우수공무원 등 100여 명에 대해 포상을 진행하고, 강릉시 재난안전과에서 작성한 「2023년 강릉산불」에 대한 산불백서 헌정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김홍규 강릉시장의 송년사와 더불어 식전 강릉시립합창단의 공연, 식후 즐길 수 있는 다과를 준비하여 직원들 간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김홍규 시장은 송년사를 통해 “계묘년(癸卯年) 한 해 동안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더 큰 강릉, 더 따뜻한 강릉」을 위해 한결같이 큰 힘을 모아주신 시민들과 시민을 위한 사명감으로 헌신해 준 공직자들에게 진심 어린 고마움을 전한다.”라며,
“「시작도 방향도 목표도 오직 시민」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제일경제도시 강릉」, 「제일관광도시 강릉」, 「제일행복도시 강릉」 건설을 위해 굳건히 나아간 뜻깊은 한해였다. 갑진년 새해에도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제일강릉을 다시 세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종무식에 이어 1년 6개월의 부시장 임기를 마무리하는 김종욱 제19대 강릉시 부시장의 이임식이 시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임식은 약력 및 공적 소개를 시작으로 재직기념패, 감사패, 임용장 등을 수여하고 이임사와 더불어 석별인사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종욱 부시장은 “소임을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애써주시고 성원해주신 강릉시 공직자 여러분과 강릉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비록 몸은 떠나지만, 강릉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