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9 °C
로그인 | 회원가입
08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부소방서] 경서동 플라스틱 재활용처리업체 화재 신속한 대응으로 연소확대 막아
등록날짜 [ 2018년01월25일 10시30분 ]

인천 서부소방서(서장 김준태)는 지난 24일(수) 오후 7시 45분경 경서동 소재 플라스틱 재활용처리업체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고 신속히 출동해 진압했다고 밝혔다.

 

서부소방서에 따르면, 신고자 유 모 씨(남, 30세)가 주변에서 업무 중 창문 밖에서 화염과 다량의 검은 연기가 발생하는 것을 목격하고 119에 신고했으며, 화재가 발생한 공장 내부에는 생활폐기물이 많이 있어 이에 인천서부소방서 소방차량 38대와 소방대원 94명이 긴급 출동해 화재발생 약 1시간 2분여만인 8시 47분에 큰불을 잡고 잔화정리에 긴 시간이 소요됐다고 밝혔다.

 

화재는 플라스틱 재활용 압축장 내부에서 발생 한 것으로 추정되며, 압축장 내부에 설치된 CCTV영상 확인결과 지게차에서 최초 화염이 발생하며 주변 가연물(플라스틱 폐기물)로 연소 확대 된 것이 확인 되었으나 발화열원으로 추정되는 지게차의 훼손이 심하여 정확한 원인은 조사중이다.

 

이 날 화재로 인해 신속한 대응으로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압축장 350m2 등의 소실 및 압축기, 지게차 등의 소실로 약 630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서부소방서 화재조사관에 따르면“이렇게 춥고 건조한 날씨엔 연소확대가 쉽게 이루어져 대형 사고가 일어날 수 있었으나 소방대원들의 신속한 진압으로 연소확대를 막을 수 있었다.”며 “시민여러분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겨울철 안전수칙을 지켜주며, 신속한 대응태세를 확립하기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배한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부소방서] 금곡동 승용차량 신속한 화재진압 (2018-01-25 10:31:40)
[인천서부소방서] 대한항공 율도저유소 현장예찰활동 실시 (2018-01-25 10:28:10)
강화군, 세심한 방문건강관리로...
강릉시, 하반기 특이민원 대비 ...
이태원참사 피해 상인 대상, 진...
개학기 제동장치 없는 ‘픽시자...
120다산콜 '실시간 침수 민원 ...
대전자치경찰위‘외국인 범죄예...
2025 인차이나포럼 국제콘퍼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