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2024년 서구에서 개최할 ‘아동축제 및 행사’를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 나가는 ‘아동축제기획단’을 오는 30일까지 연령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동축제기획단은 상반기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와 하반기 ‘찾아가는 우리동네 팝업놀이터’에 참여하게 된다. 축제 테마 및 슬로건 선정, 세부 프로그램 기획, 홍보 마케팅, 모니터링 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축제 현장을 경험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서구에 주민등록 또는 서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11세부터 18세 아동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월부터 11월까지 총 12회 내외의 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개인별 활동 시간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이 부여된다. 우수 아동 수상의 혜택도 주어지며 참여 희망자는 하단의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작년 ‘제6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에 아동과 주민 24,000여명이 참여하여 인천을 대표하는 아동축제로 발돋음했고, 그 바탕에는 아동축제기획단의 역할이 주요했다고 생각한다”며 “올해에도 재능있는 아동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 서구는 지난 2021년 11월 인천 최초, 전국 8번째 유니세프 상위단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받았으며, 아동 스스로 자신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아동이 웃는 도시, 아동과 행복한 서구’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