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2 °C
로그인 | 회원가입
10월3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조용익 부천시장, 주한 키르기즈공화국 대사 접견…‘협력 강화’
부천시-키르기스스탄 친선교류·협력 방안 논의
등록날짜 [ 2024년01월31일 13시03분 ]



 

조용익 부천시장이 지난 29일 부천시에 방문한 주한 키르기즈공화국 아이다 이스마일로바 대사를 접견했다.

 

이날 조 시장은 키르기스스탄과 상호발전을 위해 친선교류 및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키르기스스탄 방문을 환영하는 마음을 담아 아이다 이스마일로바 주한대사가 그려진 캐리커처를 선물하기도 했다.

 

부천시와 키르기스스탄은 의료와 경제 분야에서 교류가 증가하고 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2022년부터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영상협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화장품 기업에서도 올해 1월 키르기스스탄을 포함해 독립국가연합(CIS) 회원국과 기능성화장품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조 시장과 아이다 대사는 이날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교류 협력을 강화해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아이다 대사는 “키르기스스탄의 도시와 부천시가 경제·교육·의료 등 다방면으로 협력관계가 발전하길 희망한다”면서 “키르기스스탄은 유라시아경제연합 회원국으로 러시아 등 회원국 5개국에 무관세 수출이 가능하다. 특히 6,600개 품목에 대해 유럽과 미국 시장에 무관세로 수출할 수 있다”고 협력 의지를 강조했다.

 

조 시장은 “부천은 문화·웹툰·영화 등 문화콘텐츠산업을 육성하고 있으며, 4개의 대학과 5개의 종합병원급 병원이 있다. 또 화장품 제조·판매 기업이 많아 교육·의료·뷰티산업 등 여러 분야의 교류 협력을 기대한다”면서 “이번 만남을 계기로 부천시와 키르기스스탄 사이에 우호가 두터워지고 서로의 발전에 힘을 보태는 실질적인 협력관계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르기스스탄(키르기즈공화국)은 1991년 소비에트연방 해체로 독립하고, 우리나라와는 1992년부터 수교를 시작했다. 이후 1998년 세계무역기구(WTO)에 가입하고, 2015년 유라시아경제연합(EAEU)에 가입하는 등 대외 개방정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올려 0 내려 0
최영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 민관 참여 녹색제품 구매이행 추진 (2024-01-31 13:07:48)
[경기부천시]조용익 부천시장, 지역 청년 기업 찾아 ‘상생협력’ 약속 (2024-01-31 12:59:28)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