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22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등록날짜 [ 2024년04월17일 14시36분 ]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6일 청라블루노바홀에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매년 4월 20일로 지정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인천 서구청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서구장애인총연합회 주관으로 열렸다.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슬로건으로 이날 행사에는 강범석 서구청장, 고선희 서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장애인, 장애인 가족, 장애인복지 유공자, 장애인단체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APEC 유치 홍보 영상 시청 및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홍보 영상 시청, 모범장애인 및 유공자 표창, 축사, 장애인 한마당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표창대상자는 서구장애인단체 모범장애인과 시설종사자, 장애인복지에 기여가 큰 유공자 등 총 25명으로, 서구청장 표창 18명, 서구의회 의장 표창 3명, 국회의원 표창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애인 한마당 행사에서는 장애인의 날을 축하하며 참석 장애인과 함께하는 초청공연을 이어가고 후원 물품 기부를 통한 경품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장애인들이 모처럼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 없는 모두가 행복한 서구를 만들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진응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다중이용시설 식품위생 집중 점검 실시 (2024-04-17 14:39:21)
[전북군산시]악성민원 적극 대처로 공공서비스 가치 높인다 (2024-04-17 14:33:05)
부천 맘카페 회원 ‘210, 부천...
강화군, 민원 서비스 향상 위한...
강화군, MZ공무원의 아이디어 ...
부평구, ‘인천나비공원 어린이...
부평구, 2024년 근로자의 날 기...
인천 서구, 출산가정 적극 지원...
인천 서구, ‘안전대전환 202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