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서울 19 °C
로그인 | 회원가입
10월18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유튜브 ‘경남TV’ 최고 조회수 경신. 특별 기획시리즈 ‘섬띵스페셜’ 터졌다
경남 섬, 남해안 관광 활성화를 위한 기획 시리즈 ‘섬띵스페셜’ 제작
등록날짜 [ 2024년07월22일 15시50분 ]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경남의 섬과 남해안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섬띵스페셜’ 시리즈를 공개했다. 섬띵스페셜 1편 칠천도 편은 지난 6월 공개 이후 조회수 151만 회를 기록해 경남TV 개설 이래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였다.

 

‘섬띵스페셜’ 시리즈는 지난해 경남TV 최고 조회수 100만 회를 기록한 ‘Wanna play 경남?’ 시리즈에 이어 올해 경상남도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시리즈다.

 

경남도는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은 섬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한국섬진흥원의 조사에 따르면, 거제도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 관광자원을 보유한 섬으로 선정되었다.

 

경남도는 보석 같은 자연경관과 경남 섬만의 차별화된 테마를 앞세워 전국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섬띵스페셜’은 수려한 경관을 가진 경남의 섬과 남해안에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기획된 경남 섬 시리즈물로, 거제 칠천도를 시작으로 신수도, 이수도, 욕지도, 한산도까지 각각의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경남의 섬들을 선정해 5부작으로 제작하고 있다.

 

1편은 거제 칠천도 앞 바다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내는 해녀를 주제로 이야기가 시작되며 해녀의 일상과 칠천도의 명소‧매력을 자연스럽게 버무려 내었다.

 

2편은 사천 신수도에 사는 어부의 눈으로 신수도 길(트레킹)을 따라가다 보이는 아름다움과 힐링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여 경남을 방문하고 싶은 생각이 들게 만드는 영상이다.

 

장수환 경남도 홍보담당관은 “경남 섬과 남해안의 수려한 자연경관은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라며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그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시도와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관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북도]전주~대구 직결 고속도로 건설 기대감 고조 (2024-07-22 15:54:42)
[부산시] 세계적 명문학교 웰링턴칼리지와 부산 캠퍼스 설립 맞손 (2024-07-22 15:44:57)
[전라북도]전북․전남․광주 재...
[충청남도]서산 바지락 집단 폐...
[세종시] 신규임용 예정자 직무...
[충남천안시] 전통업소·명인 ...
[대전 방산혁신기업] 영국에 49...
[인천강화군]아름다운 강화의 ...
[인천강화군] 교동도‘10월 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