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지방세 관련 불복청구에 대한 심의‧의결을 담당하는 ‘충청남도 지방세심의위원회’의 구성을 마치고,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도는 지난 17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신동헌 도 자치안전실장, 임성범 세정과장, 새로 위촉된 심의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위원회는 변호사, 세무사, 공인회계사 등 지방세 관련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 전문가로 구성한 위촉직 위원 22명과 지방세에 관한 사무를 담당하는 자치안전실장, 세정과장으로 구성했다.
위촉기간은 2025년 1월 17일부터 2027년 1월 16일까지이다.
위원회는 지방세 과세전적부심사‧이의신청, 체납자의 체납정보공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등 지방세의 공정성 확보와 납세자 권익 보호를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신동헌 자치안전실장은 “지방세심의위원회는 지방세정 운영의 합리성, 공정성, 투명성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지방세심의위원들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지방세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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