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평생학습관이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는 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민주시민대학, 전문자원활동가 양성과정, 지역특화 프로그램, 대상별 맞춤 프로그램 분야로 총 33개 과정이다.
남구에 위치한 인하공업전문대학교 시설을 활용한 체험으로 익히는 3D프린팅, 나도 소믈리에, 와인 알고 마시면 즐거움 2배 과정이 3월10일과 17일에 개강한다.
또 공유와 협력의 가치로 변화하는 미래 삶을 준비해 보는 ‘공감의 시대, 공유의 경제’는 3월16일에, 아름다운 삶에 대한 이해와 죽음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도모하는 ‘웰당잉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는 3월13일 개강한다.
이밖에 약초에 대한 이해와 현장체험 실습 등을 겸비한 허준약초학교, 주역으로 풀이하는 천자문 역해, 인천을 알아가는 인문학,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회화, 리틀피카소! 그림책 창의미술, 신나는 어르신 웃음 운동 등도 개설된다.
화·목요일은 재능 나눔의 날로 지정, 봄학기 프로그램 이외의 재능 나눔 강의를 개설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배우는 것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자신이 가진 경험과 재능, 지혜 등을 이웃에게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강사와 학습자가 화합할 수 있는 기회의 장, 나눔의 장을 실천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은 남구평생학습관(☎ 880-412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lll.namgu.incheon.kr)를 참조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