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오는 20일까지 농림축산업 구조개선 및 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19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을 받는다.
대상 사업은 농촌·농업분야 38개 사업과 식량·축산분야 18개 사업, 식품·유통원예·산림분야 69개 등 총 125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농업인 및 생산단체를 비롯한 농림축산산업 관련 사업종사자 등이다. 신청방법은 구비서류를 갖추어 해당 사업추진부서(농정과, 건설과, 수산녹지과, 축산사업소) 및 각 읍·면(산업팀), 한국농어촌공사 강화지사 등에서 사업신청서를 교부받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홈페이지(www.ganghwa.go.kr) 또는 각 사업부서에 공지된 농림축산식품산업시행지침서를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중복지원자, 지침에 맞지 않는 사업계획 등 선정 과정에서 행정 불신을 야기하는 사례가 없도록 신청과정에서부터 철저한 홍보를 시행할 계획”이라며 “신청한 사업은 사업성 검토 등 자체심사 후 ‘농업·농촌 및 농림축산식품산업 정책심의회’와 ‘인천광역시 심의’를 거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확정, 지원하게 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업내용은 강화군청 농정과 농정팀(☎032-930-3371, 3374)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