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8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1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30주년을 맞이한 인천문화예술회관 <황.금.토.끼> 올해도 23번, 금·토요일 저녁에 찾아온다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상설무대
등록날짜 [ 2025년04월14일 17시28분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문화예술회관의 야외예술무대 <황.금.토.끼>가 30주년을 맞아 더 알찬 무대로 돌아온다. 올해는 4월부터 7월까지 매주 금, 토요일에 야외공연장에서 총 23번의 무대를 준비해 관객들을 맞이한다.

 

<황.금.토.끼>는 ‘황금 같은 금요일, 토요일 끼 있는 무대’의 줄임말이다. 복장과 형식, 관람료에 구애받지 않는 즐거운 공연이자 여유롭게 주말을 시작하고 싶은 모든 이들을 위한 열린 무대이다.

 

30주년 맞이한 전통의 <황.금.토.끼> 23번의 무대로 만나다.

 

야외 공연이 생소했던 1995년에 시작한 <황.금.토.끼>는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장수 프로그램으로 올해 30주년을 맞이한다. 극장 출입이 어려운 영유아를 동행한 가족부터 공연 문화 자체가 생소한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관객들을 아우르며 열린 무대를 지향해 왔다. 또한 다양성과 친근감을 표방해 탄탄한 고정 관객층을 확보하며 ‘인천의 대표 야외 상설무대’로 입지를 굳혔다.

 

올해는 4월 19일(금)부터 7월 11일(토)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7시 30분에 저녁노을이 예쁘게 물드는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다채롭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실력과 재미 보장! 인천시립예술단의 감동 무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인천시립예술단이 실력과 재미를 보장한 감동의 무대로 관객을 기다린다. ▲인천시립합창단의 <오페라, 뮤지컬 갈라 콘서트>(5.9.)는 별처럼 반짝이는 화음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다. ▲인천시립무용단은 <우리 춤의 향연>(5.16.~17.)을 펼쳐 격조 있는 우리 춤의 멋을 담아낸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은 소규모 관현악 연주(5.23.)와 목·금관 앙상블(6.20.)로 변치 않는 클래식 음악의 가치와 품격을 전하며 ▲인천시립극단은 신파음악극 <이수일과 심순애>(5.30.~31.)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시간을 선사한다.

 

사물놀이, 드로잉쇼, 줄타기, 탭댄스... 공모로 선정된 민간 예술단체들의 공연.

 

공모를 통해 선발한 16개의 민간예술단체도 각양각색의 매력을 뽐낸다. 그 중 10개팀이 인천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퓨전국악 경지 ▲루체 블래져 ▲남달리 ▲코드아트 등 인천 청년예술단체들이 야외공연장에 젊음의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다. 장르 또한 다채롭다. 대중가요, 클래식, 재즈 등 친숙한 장르부터 사물놀이, 줄타기, 드로잉쇼, 탭댄스, 스트리트 댄스, 매직쇼 등 남녀노소 누구나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는 공연들이 넘쳐난다.

 

고은화 시 문화예술회관장은 “지난 30년처럼 늘 곁에서 즐거움을 드리는 야외상설무대를 꾸미겠다.”라며,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물고 출연진과 관객이 하나가 되는 <황.금.토.끼>를 통해 보다 풍요롭고 행복한 주말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인호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가족관계 회복으로 가정폭력 예방한다 (2025-04-14 17:32:10)
[광주광역시] 제22회 우리꽃전시회 개최…‘우리꽃의 향연’ 펼쳐진다. (2025-04-14 17:25:27)
[광주광역시] 제22회 우리꽃전...
[인천시]30주년을 맞이한 인천...
[인천시] 가족관계 회복으로 가...
[경기도]광교에서 시작되는 바...
[경기도]전세사기 뿌리 뽑는다!...
[부산시] 납세자보호관 제도 운...
[부산시]부산시-부산대학교, 양...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